울산동구민의 예술교육 나눔처 동구 문화원 입니다.

인사말

울산동구문화원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동구를 대표하는 문화기관으로서
항상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위하여 역활과 소명을 다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구문화원은 2001년 태동한 이래 역대원장님들의 탁월한 리더십과 지도력을 통해 동구문화원을 탄탄대로의 반석위에 올려놓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탄탄하게 다져놓은 동구문화원을 더욱 새롭게 한 단계 발전시키기 위해 과거를 거울삼아 현실을 직시하면서 미래지향적 문화비전과 운영 마인드를 가지고 동구문화원을 지역의 든든한 문화 디딤돌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할 예정입니다.

인류는 모든 시대를 통하여 학습에 의해서 이루어 놓은 정신적, 물질적인 일체의 성과를 문화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하고 있는 우리의 일상생활 모든 분야가 문화에 속하지 않는 것이 없기 때문에 동구문화원이 해야 할 역할과 업무는 그만큼 광범위하고 큰 것입니다.

시민들의 문화향유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 도모와 동구의 대표적 문화브랜드의 개발을 현실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분야들을 연계하여 소통하게 만드는 작업이 바로 동구문화원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추진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동구문화원을 사랑해 주시는 동구민 여러분!
앞으로도 지금처럼 우리 동구문화원을 믿어주시고 저희의 노력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동구문화원이 동구를 대표하는 문화기관으로서 그 역할과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성원 부탁드리며 대한민국을 당당하게 선도하는 문화기관으로서 국가와 지역 사회의 요구에 당당하게 응답하는 일에 함께 나아가길 바랍니다.

울산동구문화원장지 종 찬